G마켓, 명절 전 ‘선물하기’ 1위 품목은?
상태바
G마켓, 명절 전 ‘선물하기’ 1위 품목은?
  • 박성재
  • 승인 2024.02.0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은 설을 앞두고 ‘선물하기’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무선 이어폰’으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G마켓은 1월22일부터 2월4일까지 e쿠폰을 제외한 일반상품을 대상으로 ‘선물하기’ 판매량을 살펴봤다. 누적 판매량 1위는 ‘무선 이어폰’이 차지했고, 그 뒤로 한라봉∙천혜향, 스마트워치, 한우, 캔선물세트 순이었다. 

지난해 설 전 동기간에는 ‘홍삼’ 선물하기가 가장 많았고, 한라봉∙천혜향, 캔선물세트, 한우, 배가 뒤를 이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에 건강식품 선물이 인기를 끌었지만, 올해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활용도와 선호도가 높은 디지털기기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고 G마켓은 설명했다. 선물하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75%) 급증했다.

6일 밤 12시까지 빅세일 15% 쿠폰을 활용하는 ‘설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상품 대부분이 ‘선물하기’로 구매 가능하다. 매일 하나의 카테고리를 지정해 ‘최저가 도전’에 판매하는데, 6일은 ‘패션템 사는 날’로, 모두 8개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은 탑텐 티셔츠∙팬츠 특가전, 에고이스트 겨울템 베스트, 루시앙 겨울 아우터 등을, 옥션은 노스페이스 반팔티 균일가, 푸마 파이널 특가, 엘림모피 천연모피 등을 판매한다. 

선물하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9일까지 선물하기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순금 1돈(3.75g)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내 선물하기로 상품을 구입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많이 선물할수록 당첨기회는 올라간다. 

이 외, 7일 오전 10시에 ‘메가MGC커피 딸기라떼’를 선물하기로 구입하면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4000개 한정수량으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선보이며, ID당 1개씩 구매 가능하다.

사진 G마켓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G마켓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