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인공지능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AI셀링코치’ 출시
상태바
11번가, 인공지능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AI셀링코치’ 출시
  • 박성재
  • 승인 2024.01.3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는 내달 1일 인공지능(AI)으로 판매자에게 상품 판매를 위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AI셀링코치’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AI셀링코치는 판매자 회원에게 ‘셀러애널리틱스’를 통해 제공하던 가격, 리뷰, 경유페이지, 유입키워드 등의 분석 데이터에 더해 11번가의 검색어 빅데이터 기반으로 제공되는 신규 AI분석 리포트 ‘아이템찾기’ ‘상품진단하기’를 추가한 서비스다.

11번가는 판매자의 매출 증대를 목적으로 AI셀링코치를 준비했다. AI가 알려주는 다양한 커머스 인사이트로 판매자는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출혈경쟁을 피해 새로운 판매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아이템찾기는 11번가 검색∙판매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주고, 특정 상품 키워드에 대한 현 시장 상황∙경쟁 환경 등을 분석한다. 판매자는 실시간 급상승, 꾸준한 검색, 전년 동기 비교, 현재 시즈널(겨울), 다음 시즈널(봄) 등 원하는 조건 별 주요 검색 키워드를 한눈에 보고 각각의 키워드에 대한 분석 리포트를 볼 수 있다. 또 판매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 분석 리포트를 받아볼 수도 있다. 

상품진단하기는 판매자가 보다 심화된 판매전략을 구사하기 위해 11번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마케팅 수단들과 연계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판매자가 등록한 판매 상품에 대한 진단과 경쟁 상품과의 비교, 광고 효율성 분석∙효율 제고를 위한 집행 전략 등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은 “앞으로 AI셀링코치의 분석 정확도를 높이고 판매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더 편리하고 유용한 AI 판매 조력자로 성장시키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11번가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11번가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