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미, '서울'에서 영감받은 24 FW 컬렉션 공개
상태바
우영미, '서울'에서 영감받은 24 FW 컬렉션 공개
  • 이수빈
  • 승인 2024.01.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쏠리드의 럭셔리 패션하우스 우영미의 24-25 가을·겨울 컬렉션이 21일(현지 시각)에서 파리에서 개최됐다.  

24-25 가을·겨울 시즌, 우영미 컬렉션은 디자이너의 고향이자, 글로벌 도시로 자리매김한 ‘서울’에서 영감을 받아 그곳에 거주하는 다양한 군상들의 초상을 그려냈다. 

서울과 서양의 전통적인 옷장을 본능적이고 독특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결합한 서울의 드레스 코드를 선보이고, 이 만남은 문화적 표식과 국제적 도시로서 서울을 조명하는 방식으로 해석됐다. 

헤리티지 원단의 맥시 코트와 여유로운 수트 차림의 비즈니스맨, 부클레 소재의 미니스커트와 수트의 조합, 부르주아 레이디, 보이 스카우트들 등 서울에서 만날 법한 다양한 인간군상을 표현했다. 

실용적인 유니폼은 서울의 젊은 세대의 문화 코드를 반영했다. 한국의 '보자기' 디테일은 후디, 셔츠, 모자에서 적용되었다. 건물과 하늘의 회색의 캔버스와, 도시 풍경의 네이비, 어두운 녹색 및 갈색으로 따뜻한 컬러 팔레트 구성을 더 했다.

컬렉션 쇼가 개최된 장소는 우영미 디자이너의 패션 철학에서 영감을 받아 도시와 세계의 소리를 듣는 능력을 상징하는 브랜드의 새로운 시그니처 이미지로 꾸며져 도시적이고 산업적인 쇼 공간과 묘한 대조를 이뤘다.

우영미의 2024 FW를 선보인 이번 파리 컬렉션에서는 400여 명의 현지 프레스와 바이어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 ㈜쏠리드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