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상공인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선봬..."놓친 전화도 자동메모"
상태바
KT, 소상공인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선봬..."놓친 전화도 자동메모"
  • 박성재
  • 승인 2024.01.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AI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부터 가게 홍보, 고객 관리까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KT 모델들이 소상공인을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KT 모델들이 소상공인을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AI링고전화를 이용하면 매장 전화 연결 시 녹음된 음성으로 영업시간∙장소안내∙이벤트 등의 내용을 홍보할 수 있는 ‘링고비즈플러스’와 바쁜 시간 걸려온 전화를 대신 받고 놓친 전화는 메모해주는 ‘AI 통화비서 라이트’ 서비스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AI링고전화 패키지는 매월 30분 무료 통화 혜택을 포함해 월 1만4300원(VAT포함∙3년 약정 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시 첫 달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KT AI링고전화는 셀프 TTS(문자->음성변환) 기술을 통해 소상공인이 원하는 내용을 음성 통화 연결음으로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또 최초 가입 시 실제 성우가 녹음하는 유료 상품을 음원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KT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이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게 홍보와 응대를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 KT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KT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