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아시아나, EU 합병 승인 기대에 주가 상승 '티웨이까지~' 
상태바
대한항공·아시아나, EU 합병 승인 기대에 주가 상승 '티웨이까지~'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1.1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연합(EU) 경쟁 당국이 대한항공[003490]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의 기업결합을 최종 승인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15일 관련 종목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15분 기준 대한항공은 전 거래일보다 2.41% 오른 2만3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전 거래일 대비 9.39% 급등한 1만2470원에 거래 중이다. 

아시아나 '화물사업 매각안' 가결. 아시아나항공 이사회는 2일 대한항공과의 기업결합을 심사하는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에 대한항공이 제출할 시정조치안에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정조치안의 골자는 '기업결합 후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이다.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 모습. 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 

지난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최종 승인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이번 결정은 대한항공이 EU 집행위원회에 아시아나의 화물사업 부문 매각, 유럽 4개 도시 노선의 슬롯(공항 이착륙 횟수) 반납 등 시정 조치안을 제출한 데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시정조치안에 함께 포함된 유럽 4개 노선 운수권은 티웨이 항공이 넘겨받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티웨이항공도 1.17% 상승하고 있다.

앞서 지난 2020년 11월 산업은행의 통합 추진 발표로 두 항공사의 합병 추진이 본격화됐으나 지난해 5월 EU는 합병 시 유럽 노선에서 승객·화물 운송 경쟁이 위축될 수 있다는 내용의 심사보고서를 발표하며 제동을 걸었다. 이에 지난달 초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화물사업 부분을 매각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시정조치안을 집행위원회에 제출했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