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안산에 '외국인 센터' 오픈... 8개 국어 통신상담
상태바
KT, 안산에 '외국인 센터' 오픈... 8개 국어 통신상담
  • 박성재
  • 승인 2023.12.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이 밀집한 경기도 안산 원곡동의 다문화 거리에 통신을 포함해 외국인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외국인 센터'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센터는 중국어, 러시아어, 필리핀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네팔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등 8개 국어로 통신 상품 상담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외국인 대상 항공권 발권 서비스, 결제∙환전∙교통 통합 선불카드 와우패스 발급∙무인환전이 가능한 키오스크, 외국인 고객 선호도 높은 다양한 체험 폰 공간, 액정∙베터리∙각종 부품 교체 등이 가능한 AS센터를 준비했다.

전세계 여행객이 모이는 공항 콘셉트로 다양한 나라에서 방문한 외국인 고객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자국 언어를 포함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했다. 매장 전면에 당일 상담 가능한 언어를 표시했다.

권희근 KT 커스터머부문 영업본부장 상무는 “KT는 외국인을 미래의 고객으로 인식하고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 통합 서비스로 기존 통신 매장의 틀을 깨는 신선한 경험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처음 선보인 KT 외국인 센터는 이런 철학을 담아 오픈했으며 앞으로 외국인 고객 확대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KT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KT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