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명동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디네치’ 단독 입점
상태바
신세계免, 명동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디네치’ 단독 입점
  • 이수빈
  • 승인 2023.12.2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점에 랩그로운(Lab Grown)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디네치(DINECH)’ 매장을 오픈했다. 디네치가 시내 면세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낸 것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이 처음이다.

신세계면세점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찾는 면세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자 디네치 입점을 추진했다. 신세계면세점 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 매출도 올해 1월 대비 지난달 3배 가까이 신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디네치는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지향하는 국내 주얼리 브랜드다. 천연 다이아몬드 채굴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파괴 등 다양한 문제를 없애고자 오랜 기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연구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실험실에서 키운 다이아몬드’라는 뜻으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같은 외형적, 물리적, 화학적 특징을 지니고 있다. 세계적인 보석 감정기관인 GIA, IGS, IGI 등에서 천연 다이아몬드와 똑같은 감정 기준에 의해 감정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지난 2018년 미국 연방거래위원회는 다이아몬드 정의 안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도 포함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글로벌 시장 규모도 2016년 10억 달러(1조 3000억 원)에서 2022년 120억 달러(15조 7000억 원)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디네치를 입점시킨 만큼 더 많은 외국인 면세 고객이 명동점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디네치 상품을 2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