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2023 e-마케팅페어’ 성료… 중소셀러 상생+성장 시너지 성과
상태바
G마켓, '2023 e-마케팅페어’ 성료… 중소셀러 상생+성장 시너지 성과
  • 이수빈
  • 승인 2023.12.1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이 ‘2023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15일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진행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하반기 총 18개 수상팀을 공개했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및 농축수산물 생산자 등 온라인 중소 셀러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G마켓이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다. 올해 15년차 행사까지 약 1조 2300억원이 훌쩍 넘는 누적 거래액이 발생했고, 누적 참가자는 1만 3000여명에 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3개 기관이 후원, 총 18개의 우수 판매 사례 업체를 선별해 19개의 부문에 걸쳐 시상했다. 올해부터 상반기(15회)와 하반기(16회)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진행했다. 총 1991개 업체가 참여, 이는 지난해 대비 2배(129%) 넘게 증가한 수준이다. 

대회 성과도 역대급을 기록했다. 참여 업체의 경연대회 기간 중 매출은 평시대비 218% 증가했는데, 우수 업체로 선정된 18개 셀러의 평균 매출은 평시대비 8배(732%)가 넘는 등 경연대회 사상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홍천철원물류센터’는 경연대회를 통해 햅쌀을 판매해 3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고, 감귤을 팔아 매출을 평시대비 31배(3061%) 끌어 올린 ‘나영이네농장’도 있다. G마켓 사이트 내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정부부처 및 참여기관과 G마켓의 카테고리 담당 MD가 적극 지원해 판매를 촉진한 것이 주효했다.

수상 업체로, 행정안전부가 시상하는 우수 지역활성화 부문에 ▲정선아라리한과농원(영) ▲와포햇살영농조합법인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시상하는 우수 농식품 부문에 ▲농업회사법인 문스팜 주식회사 ▲더싱싱 주식회사가 선정됐다.

해양수산부가 시상하는 우수 해양수산 부문에는 ▲어업회사법인㈜청해명가 ▲해경물산㈜이 선정됐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시상하는 우수 전통시장활성화 부문에는 ▲하동포레스트 ▲협성상회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시상하는 우수 중소상공인 부문에는 ▲친절정육점 ▲주식회사황제농업회사법인이 선정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이 시상하는 우수 서울중소기업 부문에는 ▲코시롱전복죽과 ▲㈜라이크뷰티가 수상했다. G마켓의 신규판매자 부문에는 ▲알투케이 인터네셔널과 ▲㈜라이프폼이, 스마일배송 부문에 ▲㈜아소리빙과 ▲㈜티젠이 수상했다. G마켓의 베스트파트너 부문에는 ▲㈜홍천철원물류센터 ▲나영이네농장이 수상했으며, 상/하반기 전체 1위에는 ▲주식회사황제농업회사법인이 올랐다. 

G마켓은 18개의 수상팀을 포함, 참여 판매자 전원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상금과 지원금(e머니)을 전달했다. 수상팀에게는 상금 외에도 빅스마일데이 등 대형 프로모션에 노출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 G마켓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