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위기대응훈련 실시... 테러위협∙폭파사고 상황 가정
상태바
티웨이항공, 위기대응훈련 실시... 테러위협∙폭파사고 상황 가정
  • 박성재
  • 승인 2023.12.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은 항공기 사고 상황에 대한 위기대응훈련을 통해 신속 안전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5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사무실에서 전 부서 임원진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기 사고 발생 시 실행해야 할 신속한 초기 대응능력∙합동 역량 강화를 위한 위기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지난 5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사무실에서 전 부서 임원진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기 사고 발생 시 실행해야 할 신속한 초기 대응능력∙합동 역량 강화를 위한 위기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운항 중 폭파 위협을 받은 티웨이항공 비행편이 김포공항으로 긴급 회항∙착륙하던 도중 폭발로 인한 화재와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고 상황을 가정했다. 폭파 위협 전화에 따른 항공보안테러 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대응 절차도 포함됐다. 

실제 사고 상황의 긴박함과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비상소집 문자가 발송됐고 신속하게 관련 임직원을 소집해 사고대책본부를 가동했다. 사고 발생 후 10분, 30분, 1시간, 2시간 단위로 이뤄져야 할 초동 조치와 세부 분야별 후속 대책에 대한 훈련을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초동조치센터인 종합통제실을 비롯해 △탑승자문의센터 △탑승자가족지원센터 △현지대책센터 △언론대응센터 등 부문별 실무자들은 각자 임무를 숙지하며 위기 대응 전 단계에 대한 협조체제를 함께 점검했다.

사고대책본부장을 맡은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아주 작은 사고라도 혹여 발생하게 되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위기대응 체계를 확고히 구축해야 한다”며 “유관부서간 긴밀한 협력과 안전 의식을 바탕으로 24시간 모든 현장에서 최상의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야 한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