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픽쳐스, 'IP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덱스터픽쳐스, 'IP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이수빈
  • 승인 2023.12.0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덱스터스튜디오자회사 덱스터픽쳐스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베이비샤크넥스트유니콘IP펀드(운용사 스마트스터디벤처스)와 공동주최한 '2023년 IP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에서 자유원작 부문 최우수상인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9일 열린 시상식에서 덱스터픽쳐스 김슬기 PD(오른쪽)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덱스터픽쳐스가 출품한 '이제야 연애'는 억울하게 죽은 언니의 복수를 위해 재벌가에 입성한 주은과 그녀를 지키고자 복수를 방해하는 태하의 이색적인 회귀 로맨스를 담았다. 이번 성과로 IP가치를 인정받아 기획개발 지원금 2천만원이 수여됐다. 

회사측은 지원에 힘입어 공동제작사인 디씨씨이엔티(DCCENT, 대표이사 윤석환)와 협력해 이 작품의 영상화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IP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은 웹툰, 웹소설의 영상화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 지원사업이다. 문화콘텐츠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원작의 확장성, ▲각색 기획력 및 참신성, ▲투자 가능성, ▲기획개발 역량 등 6개 부문을 두루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부상으로 주어지는 기획개발 지원금 외에도 ‘콘텐츠마켓 SPP 2023’ 비즈매칭 참가를 서포트 하는 등 K콘텐츠 투자 유치와 사업 확장을 돕는다. 

덱스터픽쳐스는 지난해 3분기부터 덱스터스튜디오에서 분리된 콘텐츠본부를 자사로 편입시켜 전문 제작사로서 기반을 강화했다. 현재는 머털도사, 체탐자, 그날 그곳에서, 신라의 달밤, 너에게 다이브 등 다수의 콘텐츠 영상화에 집중하고 있다. 

사진 덱스터픽쳐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