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개최
상태바
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개최
  • 박성재
  • 승인 2023.12.0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한 미술공모전 '제3회 하나 아트버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하나 아트버스는 하나금융그룹이 사회공헌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대표적인 ESG 경영 실천 프로그램이다.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사회적 기업의 취업 기회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하는 제3회 하나 아트버스의 참가 접수기간은 내년 2월 11일까지며 만 1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 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도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자유주제’로 진행돼 많은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이 각자 자신 있는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참가 접수기간 동안 출품된 작품들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입선 22명 등 아동과 청소년 부문 10점, 성인 부문 20점 모두 30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자 중 3명을 선정해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에서의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또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품들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하트원 등 오프라인 공간에 전시하고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 홍보와 판매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며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 모두가 선입견 없는 세상에서 살아 갈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