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시니어 ‘장수:율 근∙혈’ 선봬... 라인업 확대
상태바
정관장, 시니어 ‘장수:율 근∙혈’ 선봬... 라인업 확대
  • 박성재
  • 승인 2023.12.0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의 시니어 브랜드 장수:율은 ‘장수:율 근(䈥)’ ‘장수:율 혈(血)’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장수:율은 시니어 뿐만 아니라,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까지 공략하며 지난 9월 ‘장수:율 지(知)’ 출시를 시작으로 정관장이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다. 

장수:율 근은 근력과 근육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액상(진액)+정제’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 오미자추출물, 마그네슘을 주원료로 했다.

오미자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근력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쉬잔드린’이란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시험을 통해 대퇴사두 근력∙악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장수:율 혈은 혈행건강 집중케어로 원활한 혈액흐름을 관리할 수 있는 ‘액상(진액)+정제’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과 혈관벽 두께 증가 억제를 위한 기능성 원료인 ‘칸탈로프멜론추출물’을 주원료로 담아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혈관벽 두께를 관리할 필요가 있는데, 프랑스 국립예방의학센터 인체실험 결과에 따르면 ‘칸탈로프멜론추출물’ 섭취군의 경동맥 혈관벽 두께는 대조군에 비해 현저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장수:율 혈에는 1000㎏의 칸탈로프멜론에서 단 0.1%만 추출한 원료가 함유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연말연초에는 시니어 건강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는 만큼, 124년 정관장의 연구노하우로 완성한 진액과 복합기능 설계로 시니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KGC인삼공사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