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롯데홈쇼핑서 먹방 생방...‘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 단독 론칭
상태바
쯔양, 롯데홈쇼핑서 먹방 생방...‘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 단독 론칭
  • 이수빈
  • 승인 2023.11.29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은 내달 1일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차별화 상품을 이색 콘텐츠와 접목시켜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TV에 국한되지 않고 모바일,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이에, 국내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가정간편식을 공동 개발하고, 생방송도 진행하게 됐다. 

쯔양이 TV홈쇼핑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방송은 TV,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판매채널을 비롯해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쯔양과 협업해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경양식 레스토랑 ‘원조 쯔왕돈까스’의 레시피로 함박스테이크 가정간편식(HMR)을 공동개발했다. 쯔양이 운영하는 ‘원조 쯔왕돈까스’는 MZ세대 오픈런 맛집으로 통하며 2시간 이상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쯔양이 제품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수십 차례 테스트 끝에 완성됐다. 지난 21일에는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먹방을 선보여 일주일 만에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했다. 

영상 구매링크를 통해 사전주문수량은 2천 건 이상 몰렸다. 내달 1일 쯔양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최초로 출연해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한다. 갈비살, 설도 등 소고기 인기 부위를 1mm 크기로 자른 후 수작업으로 제조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당일 방송에서는 함박스테이크(200g*12개)와 특제소스(300g)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유튜브 방송 형식을 활용해 쯔양이 먹방을 선보이고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도 진행한다. 판매수익 중 일부는 ‘쯔양’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기부된다. 

사진 롯데홈쇼핑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