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인니 바탐공항에 신라免 입점..."국가경제 활성화 기여"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인니 바탐공항에 신라免 입점..."국가경제 활성화 기여"
  • 박주범
  • 승인 2023.11.1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니 바탐 항나딤 공항 내 신라면세점 입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 신라면세점 김태호 부문장, PT.BIB Pikri(피끄리) 사장, 주한 인도네시아 Zelda Wulan Kartika(젤다 울란 카르티카) 대리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운영 중인 인도네시아 바탐공항에 신라면세점이 입점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4일 공사 회의실에서 ‘인니 바탐 항나딤 공항 내 신라면세점 입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바탐 항나딤공항은 인도네시아의 관광도시 바탐에 위치한 공항으로, 공사가 2021년 12월 바탐경제구역청과 ‘인니 바탐 항나딤공항 운영개발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공항운영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 신라면세점이 바탐공항에서 운영될 예정으로, 공항 내 유일한 면세점으로서 술, 담배, 화장품, 향수 등을 판매한다.

신라면세점의 바탐공항 입점은 싱가포르 창이공항, 홍콩 첵랍콕공항, 마카오공항에 이은 네 번째 해외공항 입점이다.

공사는 이번 신라면세점 입점을 기점으로 국내 IT기업, 여행사, 시공사 등의 진출을 추진해 국내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천공항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현재 오픈 준비중으로 잘 마무리 해서 내년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향후 신규 해외사업 추진과정에서 우수한 국내기업과의 동반진출을 확대해 ‘한국형 공항플랫폼(K-Airport)’을 수출함으로써 국가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