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저출산·고령화 극복 ‘패밀리 상생 적금’ 출시...최고 연 9%
상태바
신한은행, 저출산·고령화 극복 ‘패밀리 상생 적금’ 출시...최고 연 9%
  • 박주범
  • 승인 2023.11.1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출시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저출산·인구 고령화 등 인구문제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패밀리 상생 적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적금은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는 최고 연 6.0%p인 1년 만기 상품으로 5만좌 한도로 출시된다. 개인고객 1인당 1계좌 가입할 수 있고 매월 최대 5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가입 기간 중 결혼·임신·출산·2자녀 이상(2005년 이후 출생) 가구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에 해당하는 경우 연 3.0%p ▲부모급여, 양육(아동)수당, 기초연금을 신한은행 본인계좌로 6개월 이상 수령하는 경우 연 2.0%p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 첫 신규 시 연 1.0%p를 제공한다.

가입은 전국 영업점 또는 신한 쏠(SOL)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청첩장·가족관계증명서 등 금리 우대 증빙서류도 쏠앱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적금 출시를 기념해 ‘패밀리 상생 적금 가입하고 골드바 도전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8일까지 가입 및 응모를 완료하면 ▲30만원 이상 적립 ▲신규일로부터 자동이체 6개월 이상 및 이체금액 10만원 이상 등록 ▲우대금리 관련 증빙서류 제출 완료 등 조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순금 1돈 골드바(10명)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신한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