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신탄진 전자담배 공장 확장…글로벌 생산혁신 거점 구축
상태바
KT&G, 신탄진 전자담배 공장 확장…글로벌 생산혁신 거점 구축
  • 김상록
  • 승인 2023.11.0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복인 KT&G 사장(왼쪽 여덟 번째)과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KT&G가 신탄진 NGP(전자담배) 공장 확장에 나선다.

지난 1일 대전 신탄진공장에서 열린 확장 기념식에는 백복인 KT&G 사장 등 4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NGP 사업을 '글로벌 톱 티어 플레이어(Global Top-tier Player)'로 육성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상호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신탄진 NGP 공장 확장은 KT&G가 지난 1월 '미래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밝힌 성장투자 계획의 일환이다. 

KT&G는 ‘글로벌 톱 티어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과 함께 NGP‧글로벌CC(글로벌 궐련)‧건기식을 3대 핵심사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성장전략을 공개했다. 

NGP 사업부문에서는 생산거점 확보 등 적극적인 사업 기회 포착을 통한 투자와 혁신으로 2027년 비궐련사업(NGP‧건기식 등)의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백복인 KT&G 사장(가운데)이 신탄진 NGP 공장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KT&G 신탄진 NGP 공장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까지 전자담배 스틱 생산설비 3기를 추가 도입해 총 8기의 설비를 갖추게 됐다. 최대 36만 상자를 보관할 수 있는 자동화 창고도 구축했다.

KT&G는 NGP 사업의 원활한 수요 대응을 위해 신탄진‧광주공장 등 국내 제조공장을 중심으로 생산혁신 거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신탄진 NGP 공장은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는 NGP 사업의 본질경쟁력을 키워주는 성장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혁신기술을 적용한 독자플랫폼과 글로벌 파트너십 고도화를 기반으로 NGP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생산 인프라 확장 등 국내 혁신 성장투자를 통해 '글로벌 톱 티어'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사진=KT&G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