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국 커피 팀홀튼, 국내 진출 패기만만?! 두번째 매장 테헤란로에 연내 오픈
상태바
단풍국 커피 팀홀튼, 국내 진출 패기만만?! 두번째 매장 테헤란로에 연내 오픈
  • 이수빈
  • 승인 2023.10.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에서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커피 브랜드 팀홀튼(Tim Hortons)의 국내 시장 진출의지가 확고 하다. 강남역 플래그십 매장 1호점 오픈예정을 알린지 불과 한달 만에 플래그십 매장 2호점 오픈예정 소식을 알려왔다. 위치는 강남 오피스 상권이자 스타트업 집결지역인 선릉역 인근에 오픈한다. 

팀홀튼 플래그십 매장 2호점 

팀홀튼은 10월 5일 건물 외부 가림막(호딩)을 설치한 대치빌딩에 한국 2호 매장을 연내 오픈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매장은 492.3㎡ (약 149평) 규모다.

1964년 캐나다에서 시작하여 60년 동안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 온 팀홀튼은 다양한 커피와 맛있는 베이커리 기반 메뉴로 유명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다. 

연내 1호점 오픈을 공식적으로 선언한 지 불과 채 한달이 되기전 2호점 오픈을 공식화 했다. 한국시장에서도 팀홀튼의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 커피와 크리미하고 풍부한 맛의 프렌치 바닐라,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캡®은 물론이고 각종 다양한 스페셜티 음료와 함께 매장에서 직접 굽는 도넛 및 ‘팀빗’이라고 불리는 한입 크기의 작은 도넛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팀홀튼의 두번째 매장은 강남역과 삼성역을 이으며 서울의 가장 대표적인 오피스 상권 중 하나인 테헤란로 중심부에 위치한 선릉역 부근에 오픈한다. 일일 유동인구 약 40만명의 더블 역세권에 최근 스타트업 입주사들이 크게 늘어 야간은 물론 주말에도 많은 고객들이 찾는 입지라는 점이 고려됐다. 다양하고 개성있는 커피 브랜드들 속에서도 캐나다 대표 커피 하우스 팀홀튼만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9월 발표한 팀홀튼 1호 신논현역점에 이어 2호 선릉역점까지 연내 오픈 계획을 연속으로 알리며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 표명과 함께 매장 오픈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팀홀튼은 전 세계 16개국에 56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로 최근에는 캐나다와 미국 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고객들과 만나기 위해 활발하게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팀홀튼의 한국 진출은 버커킹 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는 비케이알이 주도하고 있다. 팀홀튼과 버거킹은 미국 모기업은 '레스토랑브랜즈인터내셔널(RBI)' 자회사로 한국시장에 단독 진출을 고려하다가 버거킹 코리아가 국내 론칭을 추진하기로 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RBI는 버거킹®, 팀홀튼®, 파파이스®, 파이어하우스서브® 총 4개의 퀵서비스 레스토랑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팀홀튼은 신선한 프리미엄 커피 및 스페셜 음료와 함께 도넛, 베이글, 멜트/프레시 샌드위치 등의 다양한 메뉴로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의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팀홀튼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