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랜덤 스퀘어', GD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체험형 전시 공간'
상태바
롯데시네마 '랜덤 스퀘어', GD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체험형 전시 공간'
  • 박홍규
  • 승인 2023.09.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 롯데시네마의 '랜덤 스퀘어'가 GD 우수디자인 본상을 수상했다. 

‘GD’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랜덤 스케어'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

롯데시네마 '랜덤 스케어'는 지난 6월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기존 상영관을 활용해 선보인 체험형 전시 공간이다.  극장의 인프라를 기반에 두고 영화 상영이라는 단일한 목적에서 벗어나 관람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시 경험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관람객들이 첫 문을 열며 마주하는 입구에는 전시 주제를 상징하는 컬러로 연출했고 전시 소개 영상을 보며 기존 극장에서 전시장으로 이동하는 것과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전시장 내부는 친환경적 공간으로써 효율화를 꾀했다. 기존 상영관의 객석단을 그대로 활용해 철거 폐기물을 최소화했고 기존 수평 동선으로 이루어진 전시장과는 달리 미로식 전시 동선을 통해 상영관 곳곳을 누비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상영관 내부 좌우에 배치된 고품질 스피커를 사용해 전시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했고 마지막 체험 공간에서 마주하는 대형 스크린에는 빛과 그림자를 활용한 공간을 마련했다. 이는 기존 상영관의 느낌을 살리되 타 전시장과의 차별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롯데시네마는  “랜덤 스퀘어는 상영관을 그대로 살린 특징과 외부로 노출된 공간까지 활용해 전시의 여운과 의미를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극장이 가진 인프라와 다양한 예술을 결합해 보다 색다른 체험 공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