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 고프코어 트렌드 리드할 재스퍼 15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상태바
킨, 고프코어 트렌드 리드할 재스퍼 15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 이수빈
  • 승인 2023.09.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 모델 ‘재스퍼(JASPER)’ 15주년을 맞아 유럽 열대 우림에서 모티브를 얻은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프코어룩(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패션 스타일)’ 열풍과 함께 지난해 말부터 품절 대란이 이어진 아이코닉한 등산화 재스퍼는 올해 들어(1~8월) 지난해 대비 매출이 20배나 급증,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은 160% 오르며 분기별 매출도 지속 상승세다. 

이번 봄·여름 신상으로 출시된 사파리 블루 컬러는 출시와 함께 모두 완판 됐고, 물량 재입고 후 높은 인기를 지속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는 킨의 재스퍼는 앞 코가 둥근 디자인에 과감하고 다채로운 컬러감, 킨만의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하이브리드 등산화다. 

아웃도어 전문 디지털 채널 ‘하이킹 패트롤’(hiking patrol)과 협업한 한정판 재스퍼 컬렉션은 유럽의 열대 우림과 그곳에 서식하는 희귀 양서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열대 우림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쿠바 나무 개구리, 판타스말 독개구리로의 컬러에서 모티브를 얻은 ‘쿠반 베이지’ ‘판타스멀 레드’ 2종으로 출시됐다. 유럽 열대 우림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인만큼 수익금의 일부는 추후 유럽 열대 우림 보호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킨은 콜라보 한정판 뿐 아니라 가을·겨울 시즌 재스퍼 뉴 모델 2종도 선보인다. 재스퍼를 미드탑 실루엣으로 재해석한 재스퍼 미드, 슬립온 형태의 재스퍼 슬립온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룩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공략한다는 목표다. 

브랜드에 대한 높은 고객 관심에 대응하고자 하반기부터 톡톡 튀는 팝업스토어를 열어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하반기 첫 팝업스토어로 오는 24일까지 홍대 스트리트 편집숍 ‘웍스아웃(WORKS OUT)’에서 재스퍼 15주년 맞이 행사를 열고 킨의 가을·겨울 제품들을 한 자리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진 LF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