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로피아나, 지속가능한 23 FW 로로 캡슐 컬렉션 선봬
상태바
로로피아나, 지속가능한 23 FW 로로 캡슐 컬렉션 선봬
  • 이수빈
  • 승인 2023.09.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로피아나(Loro Piana)는 '23 가을·겨울 시즌 '로로(LORO)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브랜드에서 생산한 니트웨어를 재가공해 만든 의류와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캐시미어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으면서 귀중한 섬유의 자원 낭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다.

‘로로(LORO)’는 이탈이아어로 ‘그들’을 의미한다. 로로(LORO) 캡슐 컬렉션은 트렌드, 세대, 성별을 초월해 8세 어린이부터 여성, 남성용 4XL까지의 착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제작됐다. 

로로피아나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직물을 모방할 수 없는 특수한 촉감으로 변형시키는 데 능숙한 브랜드의 전문성을 가감없이 보여준다.

로로피아나는 수직적 통합 생산 과정을 가지고 있다. 원재료 섬유부터 완제품까지의 모든 단계는 환경, 생물 다양성 및 지역 커뮤니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아래에서 직접적으로 내부에서 관리된다. 이런 전제조건은 로로 컬렉션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로로피아나는 빗질을 하지 않은 채로 자른 순수 카디드 캐시미어 니트웨어의 실을 다시 활용했다. 스티치와 지퍼, 잠금 디테일을 없애고, 패브릭을 컬러별로 나눠 세척한 다음 실을 풀어 방적 부산물로 분해한다. 이를 염색하지 않은 순수 캐시미어와 혼방작업으로 새 캐시미어와 견주어 보아도 품질과 가치에 차이가 전혀 없는 혼방 원단을 탄생시켰고 로로컬렉션으로 출시했다.

로로 캡슐 컬렉션의 주요 아이템은 스카프, 모자, 스웨터 4종(폴로, 터틀넥, 라운드넥, V넥)이다. 깔끔하고 현대적인 라인과 재활용 섬유인 그레인 브라운, 퓨어 듄스, 레인 클라우드, 더스트 스카이, 레드 샌드 등 독특한 멜란지 컬러 팔레트가 특징이다. 

360g의 무게로 매우 가볍고 유연한 360 플렉시 워크(Flexy Walk) 스니커즈도 미끄럼 방지 테크니컬 밑창과 캐시미어 소재로 선보인다. 

로로(LORO) 캡슐 컬렉션은 로로피아나 청담 플래그십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로로피아나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