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국내 최장기간 숙성 몰트 위스키 1차 사전예약 '완판'
상태바
골든블루, 국내 최장기간 숙성 몰트 위스키 1차 사전예약 '완판'
  • 박성재
  • 승인 2023.08.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블루는 위스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의 1차 사전 예약분이 완판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7일 홈플러스, 18일 이마트∙GS25∙CU 등 채널별 스마트오더 앱을 통해 한정판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의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해 각 채널별로 하루만에 모두 소진됐다.

이번에 출시된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는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에서 증류한 몰트 원액을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스코틀랜드의 겨울, 대만의 여름 특성을 모두 가진 부산 기장으로 가져와 국내 최장 기간인 4년 9개월 동안 숙성해 탄생한 위스키다.

퍼스트필 셰리 캐스크(처음 셰리 와인을 담았던 오크통에 위스키 원액을 담아 숙성)에서 숙성해 바닐라 카라멜의 달콤함, 건포도, 무화과 등의 과일향과 함께 시나몬의 스파이시한 풍미 등 복합적인 향미가 특징이다. 또 물을 타지 않고 원액 그대로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랭스 방식으로 제작됐다.

패키지 세트로 제작된 이번 신제품은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 1병, 위스키 전용잔 2개, 오크통으로 만든 휴대폰 거치대 1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용량은 500ml, 알코올 도수는 55.5도다.

오는 25일부터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점 등 가정용 채널을 통해 공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의 출고가는 19만8000원이며 사전 예약분을 포함해 1089병이 재고 소진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

사진 골든블루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