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 분기연속 어닝서프라이즈 전년比 영업이익 128% 증가
상태바
감성코퍼레이션, 분기연속 어닝서프라이즈 전년比 영업이익 128% 증가
  • 이수빈
  • 승인 2023.08.1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이 2023년도 2분기 경영실적을 11일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401억원을 기록,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77억원으로 전년 대비 128% 증가했다. 2분기 역시 의류부문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의류부문 매출액은 64% 증가한 357억 원을 달성했다.

상반기 합계 매출액은 712억 원에 영업이익은 122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72%, 20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를 큰 폭 상회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하여, 매출과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하는 하반기 실적을 기대하게 한다.

회사 측은 이번 호실적의 배경을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인기를 기반으로 전개한 다양한 사업 전략의 성공을 꼽았다. 

감성코퍼레이션은 고객 요구에 맞는 트렌디한 디자인 제품 및 친환경 소재를 접목한 차별화된 제품을 신규 출시하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원스톱 복합 매장 신규 출점과 기존 매장의 대형화, 여성 및 키즈 라인업 확대 등을 진행하며 점포당 매출을 확대했다. 

마케팅 전략도 적극 강화했다. 글로벌 기업 ‘라인프렌즈’와 협업 제품 출시, 여행, 액티비티 분야 인플루언서와 예능 프로그램에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이러한 사업 전략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며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

해외 부문도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5월 대만 시장에 첫 수출을 진행한 이후 초도 공급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로 2차, 3차 공급으로 이어지고 있다. 대만에서의 인기로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중국 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사진 감성코퍼레이션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