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LDF 스타럽스' 5기 부산 청년기업 7개 선정
상태바
롯데免, 'LDF 스타럽스' 5기 부산 청년기업 7개 선정
  • 이수빈
  • 승인 2023.07.1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LDF 스타럽스(Starups)’ 5기 청년기업을 선정하고 12일 발대식을 진행했다. 부산 해운대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스타럽스 5기’ 발대식과 함께 사업비 전달식을 진행했다.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사진 오른쪽)과 LDF스타럽스 5기에 참여한 이준표 꿀꺽하우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사진 오른쪽)과 LDF스타럽스 5기에 참여한 이준표 꿀꺽하우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날 행사에는 ‘스타럽스 5기’로 선정된 부산 청년기업 관계자와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송용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 손영희 부산시 팀장 등이 참석해 스타럽스 5기의 시작을 축하했다. 또한 연사초청 강연, 전문가의 기업진단 컨설팅, 네트워킹 시간 등을 가졌다.

LDF스타럽스는 롯데면세점이 청년기업가를 육성하고 지역 관광 활성에 기여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 4년간 부산과 제주 지역의 청년 기업 30곳을 지원했다. 이번 5기는 부산 지역 청년기업가를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100여 개의 기업이 지원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두 달 동안 서류심사와 PT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7개 기업을 선정했다.

롯데면세점은 선정된 각 청년기업에게 2천만 원의 사업지원금을 지급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기업 진단부터 전문가 1:1 멘토링 등 10주 동안 맞춤형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추후 심사를 통해 롯데면세점 입점 기회도 제공한다. 1~4기 스타럽스 참여 기업 중 짐캐리, 브로컬리컴퍼니, 말랑하니, 요트피플의 경우 롯데면세점 시내점과 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해 상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5기 프로젝트에는 ▲부산 지역을 모티브로 주류 상품을 개발하는 ‘꿀꺽하우스’, ▲축제, 행사장용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고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옐로우킹콩’, ▲애견 동반 숙소 예약 등 반려견 맞춤 부산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페텔’, ▲로컬 재료와 채소를 활용한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아르프스튜디오’, ▲조향사가 만든 부산 향기 상품을 판매하는 ‘다비 주식회사’, ▲부산 특산물 유통을 위한 F&B관리 서비스 스낵왕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펠리즈’, ▲부산 특산물과 축산 부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 수제 간식을 제작하는 ‘반자주’ 등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지역과 상생 성장할 수 있는 청년기업들을 선정했다.

지난 2020년부터 ‘LDF Impact’라는 슬로건 아래 CSR 활동 강화에 나선 롯데면세점은 지역 상생, 환경, 여성 3가지 방향성 아래에서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우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영업점이 위치한 부산, 김포, 제주 등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엔 ‘치어럽스’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노후화된 가게 리브랜딩 및 디지털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사진 롯데면세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