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23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친환경 인터랙티브 PDF 도입"
상태바
KCC, ‘2023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친환경 인터랙티브 PDF 도입"
  • 박주범
  • 승인 2023.06.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가 최근 발행한 인터랙티브 PDF형식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모니터를 통해 살펴보고 있다.
KCC 직원이 최근 발행한 인터랙티브 PDF 형식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모니터를 통해 살펴보고 있다.

KCC는 2022년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성과를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인터랙티브(Interactive) PDF로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2015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아홉 번째로 발행한 올해 보고서는 투자자를 위한 재무성과, 신용등급, 시장점유율 등의 정량지표와 비재무적 관점의 경영 및 활동성과를 소개했다.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사업장 안전보건 리스크 관리 ▲윤리/준법 경영 가이드라인 게시 ▲공급망 ESG 진단 등을 담았다.

KCC는 2022년 ‘환경경영정책’을 선언하며 탄소중립 로드맵을 구축하고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등 전년 대비 88억 원 증가한 1788억 원을 투자하며 친환경 기술, 고품질·고기능성 제품 개발에 집중했다.

점차 높아지는 안전보건에 대한 사회적 요구 수준에 대응하고, 공급망 ESG의 관리 및 점검 확대, 동반성장 활동, 업(業)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CC는 주주의 의결권 행사를 최대한 보장하고자 전자투표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하여 주주들의 이용 편의성 및 환경친화성을 높였다.

지속가능성보고서는 2022년 11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8년 연속 수상했으며, 미국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가 주관하는 비전 어워드 은상,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금상, 미국 머콤사가 주관하는 ARC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KCC 관계자는 “매년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 회사의 경영실적과 ESG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친환경 정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책자가 아닌 디지털 포맷으로 발간해 주주 및 이해관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윤리, 준법, 사회책임, 환경경영 등 비재무적 가치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KCC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