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농어촌·특수학교로 ‘AI 무료 교육’ 확대
상태바
LG CNS, 농어촌·특수학교로 ‘AI 무료 교육’ 확대
  • 박주범
  • 승인 2022.10.26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철원중학교 학생들이 AI지니어스 수업에서 자율주행차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강원도 철원중학교 학생들이 AI지니어스 수업에서 자율주행차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LG CNS가 최근 강원 철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교육 프로그램 ‘AI지니어스’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AI지니어스는 IT 꿈나무 육성을 위해 무상으로 AI 교육을 제공하는 DX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중학교 정규 수업시간에 편성돼 하루 6교시 동안 실시된다. 수업은 △AI 챗봇 만들기 △AI 자율주행차 만들기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획 등으로 구성됐다.

LG CNS는 특수학교 학생들도 AI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확대했다. 올해 6월 연세대학교재활학교를 시작으로 서울나래학교, 주몽학교, 서울정민학교 등 특수학교에 직접 찾아가 AI지니어스를 진행했다.

올해 ‘디지털 코딩 농활’ 시범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다. LG CNS 입사 2년차 사원들이 지역 초등학교에 찾아가 코딩 교육 봉사를 하는 활동이다. 지난달 26명이 강원도 강릉 구정초등학교에 방문해 3~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바 있다.

LG CNS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IT 교육 기회가 적은 농어촌 지역 학교, 특수학교 등으로 AI 교육 대상을 지속 확대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DX 인재 양성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LG CNS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