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껍아 뚜껍아 새 집 다오~'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와디즈 통해 중기 IP 지원 
상태바
'뚜껍아 뚜껍아 새 집 다오~'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와디즈 통해 중기 IP 지원 
  • 박홍규
  • 승인 2022.07.30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이어간다고  28일 밝혔다. 두꺼비 캐릭터는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의 모델로 활약하며, 다양한 소비층에서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현재까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 펀딩은 모두 12차례 진행됐다. 누적 모집금액은 7.8억원에 달한다. 펀딩을 통해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갈바닉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지난 4월 펀딩 금액 5억원을 돌파한 ‘진로 디스펜서’는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는 와디즈에서 진행된 IP매칭 프로그램 ‘팬즈메이커’ 출시 제품으로서 역대 최고 성과다. 

최근에는 여름 시즌을 맞아 냉장고 전문 제조사와 ‘진로 두꺼비 냉장고’를 개발해 펀딩을 진행 중이다. 오픈 후 현재까지 3억원 이상의 펀딩금을 달성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8월 8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