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 잘 먹는법'...성장기 아이들 위한 키엔용 1+1 이벤트
상태바
'녹용 잘 먹는법'...성장기 아이들 위한 키엔용 1+1 이벤트
  • 민강인
  • 승인 2021.03.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일교차로 인해 체온이 불균형해지면서 감기, 몸살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나이와 관계없이 만성피로를 달고 사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몸보신에 좋은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예부터 기력이나 체력, 활력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녹용이 추천됐다. 사슴뿔인 녹용의 효능은 원기회복은 물론이고 체력 증진, 활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녹용의 따뜻한 성질 때문에 몸이 차거나 기운이 약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녹용 먹는 법은 다양한데, 대부분 시중에 판매되는 진액이나 녹용즙 등을 섭취한다. 하지만 생녹용 제품은 품질 차이가 큰 편으로 구입하기 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홍삼제품과 같이 녹용제품의 경우에도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

녹용을 선택할 때에는 원산지에 대한 고려도 빠뜨릴 수 없다. 국내에서 유통되더라도 국내산이 아닌 뉴질랜드산, 중국산, 러시아산 등 다양하기 때문이다. 수입산 사슴 녹용은 러시아산이 가장 품질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나, 수입산 사슴은 사슴육을 목적으로 사육되며 녹용은 그 부산물로 수출되기 때문에 사육 시 녹용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보기 어렵다. 반면, 국내 사슴 육성의 경우 녹용을 목적으로 육성되어 더 좋은 녹용 생산을 위해 사료 작물에도 신경쓰는 편이다.

대표적으로는 농림부사업인 지역전략 식품사업 육성사업으로 선정된 30년 이상 국산사슴을 키워낸 사단법인 ‘사슴 클러스터 사업단’ 회원농가를 들 수 있다. 국산녹용 전문 브랜드 몸엔용 바이오 농업회사법인은 이곳에서 엄격하게 선별된 국산녹용만을 취급한다. 특히 이 곳에서 사용하는 사료작물은 산야초, 친환경적으로 재배된 옥수수 등이다.

현재 힘엔용, 미엔용, 활기찬 녹용 등 각 연령대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아이들 맞춤형 ‘키엔용’ 제품은 300세트 한정 1+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녹용가격이 부담이던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몸엔용바이오의 녹용제품은 이마트녹용으로 이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국산녹용 전문 제조업체 몸엔용 녹용가공센터는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과 청결 수준을 유지하며 품질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어린이녹용, 성장기녹용, 청소년녹용으로 출시된 키엔용, 키엔용플러스는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수입산과는 다른 녹용원물가공방식으로 생산해 유통과정이 투명하고 짧으며, 신선한 녹용을 맛볼 수 있다”라며 “녹용먹는법은 일반적으로 무관하나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마셔도 좋다. 다만 키엔용, 키엔용플러스는 녹용함량이 높아 아이가 처음 복용하는 경우에는 1/2 또는 1/3으로 양을 나누어 섭취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