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디에프 손영식 대표이사 승진발령
상태바
신세계디에프 손영식 대표이사 승진발령
  • 김재영
  • 승인 2016.12.2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면세시장서 날개 펼친 신세계免, 손영식 부사장을 만나다
관련기사 :  신세계免 성영목 사장 “시간을 통해 사업 역량 검증돼

신세계그룹이 2017년 1월 1일 부로 인사이동을 단행한다. 먼저 (주)신세계DF 대표이사로 (주)신세계DF 사업총괄 손영식 부사장을 내정하고, (주)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로 차정호 대표를 새로 영입한다.

1206001 사진=김재영기자 / 2016.12.06 신세계디에프 손영식 부사장 집무실

이번에 신세계DF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영식 부사장은 대구 심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강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연세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87년 (주)신세계에 입사한 후 상품본부에서 머천다이저(MD)로 잔뼈가 굵었다. 지난해 신세게DF 설립 후 12월 신세계DF의 사업을 총괄하는 부사장으로 근무, 올 12월 신규 시내면세점 특허 획득을 진두지휘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대표이사로 승진 발령된 것으로 보인다.

d1124_004 사진=김선호기자 / 신세계디에프 공식 기자회견장에서 성영목 대표의 모습

기존 (주)신세계DF와 (주)신세계조선호텔 대표이사를 겸직했던 성영목 대표는 호텔 리뉴얼 및 새로운 비즈니스호텔 사업 등에 매진하기 위해 (주)신세계조선호텔 대표 업무에 전념하게 된다고 밝혔다. 성대표는 (주)신라호텔 대표를 역임하는 등 호텔과 면세사업 전반에 걸쳐 두루 영향력을 행사하다 이번 인사발령에 따라 (주)신세계조선호텔 업무에 매진하게 됐다.

한편 (주)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로 취임하게된 차정호 대표는 (주)호텔신라 출신으로 그동안 신라면세점을 대표하는 인물로 업계에 알려져 왔다. 이번 차 대표의 신세계 합류는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디에프가 운영하는 면세점에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의 유치 및 협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계 전문가는 평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