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 모집... 1억원 상당 후원
상태바
SPC,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 모집... 1억원 상당 후원
  • 박성재
  • 승인 2024.03.2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는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작품을 만들고 있는 모습.
지난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작품을 만들고 있는 모습.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823개 아동기관 및 모두 1만4070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누적 8억8000만원이 기부됐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지원사업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 등 모두 3가지 부문의 지원 활동을 펼친다.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SPC가 주최하는 청소년 제과제빵 경연대회인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를 지원하고 전문강사가 지도하는 제과제빵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총 20팀(아동부 10팀, 청소년부 10팀)을 모집하며, 각 팀에 220만원 상당의 교육비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중, 고등학생 총 5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 과정에 필요한 활동 장학금을 후원한다. 선정된 기관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제과제빵 교육 및 실습을 위해 필요한 전문 교육 물품을 지원하는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참여자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내달 1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SPC는 제과제빵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 사업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SPC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SPC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