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 전개... 외식업주 식재료비 절감
상태바
배민,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 전개... 외식업주 식재료비 절감
  • 박성재
  • 승인 2024.03.2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내달 25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에 ‘물가안정 원정대’ 페이지를 열고 할인 프로모션, 교육 프로그램, 정보 콘텐츠 공개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배민의 종합 식자재 온라인 플랫폼 배민상회는 외식업주의 식재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외식업 운영에 꼭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한 달간 할인 판매하고 쌀 등 주요 8개 품목에 대해서는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전남 고흥군, 홍천철원물류센터 등과 협업해 유통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식재료 가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낮춰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고흥 강대찬쌀, 신동진쌀, 마늘, 애호박, 고추 등이다. 배민은 대상 주식회사와 함께 대용량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냉동 채소 4종을 정가 대비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배민아카데미와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식재료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아카데미는 오는 17일 ‘식재료를 활용한 가성비 메뉴 레시피’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고, 그외 동영상 강의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대표 강의는 ‘정육마스터에게 배우는 소고기, 돼지고기 관리의 모든 것’ ‘스타 셰프가 알려주는 해산물 식재료 관리의 모든 것’ 등이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대체 식재료 분석∙식재료 가격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외식업계에서 식재료 원가 절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대체 식재료의 종류와 활용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식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 식재료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양질의 교육과 콘텐츠를 강화해 외식업주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