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포키, 나만의 팀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무료 경기중계도 제공"
상태바
LG유플러스 스포키, 나만의 팀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무료 경기중계도 제공"
  • 박주범
  • 승인 2024.03.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팬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스포키의 신규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전용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스포키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게임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오는 23일 론칭한다.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 중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나만의 팀을 구성한다. 선발한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가 부여되고, 경기 종료 시까지 모은 포인트가 총점이 된다.

매주 높은 포인트를 기록한 고객 2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프로야구 시즌이 종료된 후 우수 포인트를 기록한 고객에게는 백화점상품(100만원, 10명) 등도 제공한다.

‘입중계’도 진행한다. 경기 일정에 맞춰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입중계는 각 구단별 전담 BJ가 담당하는 구단에 편파적인 해설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팬들이 KBO선수와 구단들의 역대 모든 기록을 살펴볼 수 있도록 ‘기록실’ 서비스를 전문가 수준으로 높이고,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ixi)’ 기반의 승부 예측 정확도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고광호 스포츠플랫폼 담당은 “티빙의 중계권 재판매가 열리는 시점에는 가장 먼저 무료로 중계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익시 기반의 AI 등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프로야구를 넘어 스포츠 팬이라면 누구나 찾는 통합 스포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유플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