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서초구와 함께 밝힌 ‘반딧불 하우스’ 200가구 넘어..."이웃과 따뜻한 나눔 이어갈 것"
상태바
KCC, 서초구와 함께 밝힌 ‘반딧불 하우스’ 200가구 넘어..."이웃과 따뜻한 나눔 이어갈 것"
  • 박주범
  • 승인 2024.03.15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딧불하우스 협약식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반딧불하우스 추진을 위한 서초구-KCC 업무협약식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양재종합복지관 박대희 관장,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이재용 관장, 서초구청 전성수 청장, KCC 김상준 상무, 방배아트유스센터 오신일 관장,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조미진 관장.

서울 서초구 사회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KCC 반딧불 하우스'가 200 가구를 넘어섰다.

KCC는 서초구와 손잡고 지난해까지 6년간 누적 212 가구를 선정해 곰팡이 핀 벽, 창호, 화장실, 위험한 구조물 등을 수리해 깨끗한 주거 환경을 제공했다. 매년 서초구 사회취약계층 중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30~40 가구를 선정해 집수리 전문가가 수리해준 것이다.

양 기관은 반딧불 하우스를 통해 주거 환경이 개선된 가구들의 만족도가 높고, 집수리가 필요한 가구들의 요청이 이어짐에 따라 7년째를 맞이하는 올해도 30 여가구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 14일 KCC와 서초구는 서초구청에서 올해 반딧불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신청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어르신,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의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가구로 4월부터 5월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협력기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안전하고 깨끗하게 수리된 반딧불 하우스가 희망의 불빛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올해로 7년째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앞으로 더 많은 이웃과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KCC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