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알렉산더 맥퀸 CD 션 맥기르 데뷔한AW24 컬렉션 쇼에 참석
상태바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알렉산더 맥퀸 CD 션 맥기르 데뷔한AW24 컬렉션 쇼에 참석
  • 이수빈
  • 승인 2024.03.0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이 3월 2일(현지시각)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Seán McGirr)의 첫 데뷔 컬렉션인 24 가을·겨울 컬렉션을 파리에서 공개했다. 이번 패션쇼에는 지난 쇼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의 아이엔이 두 번째 참석해 주목받았다. 아이엔은 맥퀸의 24AW컬렉션을 입고 참석해 화제가 됐다.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션 맥기르가 알렉산더 맥퀸에서 처음 선보이는 컬렉션으로, 쇼 직전 진행된 매체 인터뷰에서 리 맥퀸의 1995 SS ‘새(Birds)’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된 컬렉션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다듬어지지 않은 풍요로운 실루엣과 압착되고 길어진 실루엣이 공존하고, 정체를 드러내는 내면의 동물적인 요소를 녹여 냈다. 니트로 조각상의 형상을 나타낸 룩과 더불어 내재된 감각을 보여주는 룩과 악세서리들도 살펴볼 수 있어 첫 번째 컬렉션에 대한 많은 기대감을 완벽하게 충족시켰다는 평이다.

알렉산더 맥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Seán McGirr)/ 24AW 컬렉션
알렉산더 맥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Seán McGirr)/ 24AW 컬렉션

션 맥기르의 첫 번째 컬렉션인 AW24 컬렉션의 블랙 레더 소재 레인 코트와 스트링 디테일이 돋보이는 데님 팬츠로 시크한 패션을 선보였다. 실버 메탈의 크로스 바 디테일이 돋보이는 새로운 크로스 바 슬링 백을 함께 스타일링해 감각적인 센스를 더했다.

맥퀸은 늘 파리의 ‘부촌’과 멀리 떨어진 곳에서 쇼를 선보여왔으며 션 맥기르 역시 이 전통을 따라 이번 쇼 장소로 리 차이나타운의 중심부의 과거 식료품 도매시장이던 올림피아드로 초대했다. 

션 맥기르의 24 가을·겨울 컬렉션은 알렉산더 맥퀸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알렉산더 맥퀸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