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음악산업 발전 공로로 '연제협 감사패' 수상..."건강한 창작 생태계 조성"
상태바
뮤직카우, 음악산업 발전 공로로 '연제협 감사패' 수상..."건강한 창작 생태계 조성"
  • 박주범
  • 승인 2024.02.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직카우, 음악 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연제협 감사패 수상
뮤직카우, 음악 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연제협 감사패 수상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이하 연제협)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진행된 연제협 정기총회에서 협회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연제협은 1992년 설립된 단체로, 대한민국 연예·음악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음반·공연·매니지먼트 전문기업 440여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산업 및 협회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 공로자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매년 총회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뮤직카우가 음악 IP에 대해 정당한 가치를 부여해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한편 문화적 즐거움까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금까지 약 2000억원의 자금을 문화 시장으로 유입시켰으며, 조규만, 조동희, 남규리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앨범 제작을 진행했다. 한국 재즈의 성지로 불리는 ‘올댓재즈’의 부활을 위한 투자도 진행한 바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연제협 감사패 수상으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음악 그리고 문화 산업의 발전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진=뮤직카우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