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아웃시스템즈와 LCAP 사업 추진..."산업전반 체질 개선할 것"
상태바
한화시스템, 아웃시스템즈와 LCAP 사업 추진..."산업전반 체질 개선할 것"
  • 박주범
  • 승인 2024.02.2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한화시스템과 아웃시스템즈가 LCAP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윤수 한화시스템 밸류크리에이션 사업부 기술담당 상무(왼쪽)과 마크 위저(Mark Weaser) 아웃시스템즈 아태지역 총괄대표가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한화시스템 ICT 본사에서 글로벌 LCAP(Low-code Application Platform) 기업인 아웃시스템즈(Outsystems)와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LCAP은 복잡한 코딩 과정을 최소화해 애플리케이션·시스템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하는 기술인 '로우코드(Low-code)' 기반의 플랫폼이다. ▲실시간 로우코드 개발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한 유저 인터페이스(UI) ▲기업 내 개발 역량 확보 및 개발자 업무 효율화 ▲생성 AI 및 빅데이터 기술과 융합발전이 용이한 확장성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

기존 코딩의 단계인 설계-개발-테스트-배포-운영 등을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게 해 시스템 개발 시간과 비용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개발·운영 생산성이 기존 대비 약 30% 향상될 것으로 추산된다.

아웃시스템즈는 지난 2001년 포르투갈에 설립돼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LCAP 전문 기업으로, 미군을 비롯해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프랑스 슈나이더 일렉트릭 등 전 세계 20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스마트 공장 및 스마트 물류 등의 제조업을 필두로, 방산·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군의 시스템 개발 과정에 LCAP을 적용할 예정이다. 

김윤수 한화시스템 상무는 “LCAP 시장의 성장은 최근 산업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IT 개발자 수급 난항 현상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아웃시스템즈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제조업의 스마트화 외에도 산업 전반의 체질 개선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한화시스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