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해외서 인기몰이 중인 K디자이너 브랜드 ‘김해김’ 팝업 론칭
상태바
롯데百, 해외서 인기몰이 중인 K디자이너 브랜드 ‘김해김’ 팝업 론칭
  • 이수빈
  • 승인 2024.02.28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마뗑킴’, ‘앤더슨벨’, ‘렉토’, ‘마르디 메크르디’ 등 전점에 걸쳐 약 20여개의 K 패션 브랜드를 선제적으로 도입, 국내 패션의 ‘K 스트림’을 주도했다. 올해는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는 ‘하이엔드 K 패션’ 브랜드 도입에 초점을 맞춰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김해김(KIMHEKIM)’을 올해 첫 ‘하이엔드 K 패션’ 팝업으로 낙점했다.

김해김의 24 PS 리조트 컬렉션
김해김의 24 PS 리조트 컬렉션

실제로 청담동에 위치한 ‘김해김’의 플래그십 매장의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은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백화점은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본점에 김해김 팝업을 유치해, 지난 해에 이어 또 한 번 국내 K 패션의 흐름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김’ 팝업은 오는 3월 1부터 25일까지 25일간 본점 3층에서 진행한다. ‘김해김’은 대표 디자이너인 김인태 디자이너 본인 가문의 이름을 앞세워, 자신의 아이덴티티와 예술적 감성을 접목해 16년에 론칭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K 패션 브랜드다. 19년 파리 FW 패션 위크를 통해 해외에 첫 선을 보인 후, 미니멀한 실루엣과 뛰어난 디테일이 이목을 끌며 초기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글로벌 리테일러인 파페치(FARFECH), 에센스(SSENSE) 등 다수의 온라인 편집숍에 입점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청담동에 플래그십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팝업을 통해 유통업계 최초로 김해김의 ‘24년 PS 리조트 콜렉션’을 선보인다. ‘세일링 스트라이프(SAILING STRIPES)’라는 이름의 이번 콜렉션에서 바다의 선원을 모티브로 미카도 실크 스트라이프 드레스, 캐주얼 데님 및 니트 등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된 마린룩 스타일의 다양한 제품을 공개한다. 시그니처 아이템인 김해김 로고 티셔츠, 후드 티셔츠, 선글라스 등 브랜드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담은 남녀 공용 제품인 ‘에센셜’ 라인도 동시에 전개할 계획이다.  

플래그십 매장 수준의 ‘프리미엄 고객 경험’도 선사한다.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매장 고유의 따뜻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팝업 공간을 조성해, 고객이 플래그십 매장을 실제로 방문해 쇼핑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당일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40만원 상당의 쉴드 선글라스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해외에서 주목하는 K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나간다. 이번 ‘김해김’ 팝업을 시작으로 현재 다수의 해외 인기 K 패션 브랜드를 검토 중으로, 팝업 과 정식 매장 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 롯데백화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