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리빙파크 가구 매출 12개월 연속 플러스로 성장 지속
상태바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가구 매출 12개월 연속 플러스로 성장 지속
  • 이수빈
  • 승인 2024.02.22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그룹 HDC아이파크몰이 가구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12개월 연속으로 가구 매출 플러스 신장률을 기록해 나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2023년 2월, 리빙파크 가구 매출 신장률 11% 달성을 시작으로 매월 플러스 성장세를 이어 나가 지난 12개월 간 월 평균 15%의 신장률을 기록 했다. 

시장 침체의 분위기를 뚫고 이처럼 용산점 리빙파크 가구 매출이 고공 성장 할 수 있던 배경에는 국내외 유명 리빙&가구 브랜드 60여 개가 한번에 입점해 있는 공간적 장점과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해 진행 한 3개월 단위 MD 리뉴얼, 지난 해 집중적으로 실행했던 신규 아파트 입주자 전용 프로모션 등이 있다.

신규 아파트 입주자 전용 프로모션을 통해 발생한 추가 매출만 10억여 원에 달하며 2022년 하반기 대비 가구 매출은 20% 이상 증가 했다.  또 프로모션 구매 고객 중 82%가 개포, 반포, 상계, 청량리 등 아이파크몰이 위치한 용산구와 떨어져 있는 비인접 상권인 것으로 나타나 타깃 고객 유입 효과 검증 및 잠재적 외부 고객 확보한 성과를 거둔것으로 분석됐다.

용산점 리빙파크 2월 매출은 지난 20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16% 신장률을 기록 중으로, 올해도 순조롭게 가구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파크몰은 3월 결혼&이사 시즌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드림 리빙페어 위드 앤(WITH ANNE)’을 진행, 가구 시장 활성화 분위기를 끊이지 않고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빨강머리 앤’ 테마로 몰 내•외부를 디자인 하고 굿즈 상품을 고객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쇼핑하는 재미에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행사는 신혼 혼수 장만, 이사 가구 구매를 계획 중인 고객의 부담을 덜고자 아이파크몰 단독 특가 상품 및 최대 50% 할인, 구매고객 대상 금액대별 최대 15%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 디자인파크’와 웨딩 전문 업체 ‘웨딩 크라우드’와 협업해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웨딩박람회도 진행한다. 

대표 할인 혜택으로는 ▲에이스, 씰리, 에싸, 자코모, 다우닝 브랜드 대상 아이파크몰 멤버십 포인트 0.5% 추가 적립 ▲에싸 인기 상품 3종 20% 할인 ▲자코모 인기상품 최대 10% 할인 ▲누하스 사은품 추가 증정 ▲빌레로이앤보흐 전 상품 추가 10%할인 ▲한샘, 리바트, 일룸, 하이마트 브랜드 별 단독 사은품 증정 또는 특가 제공 등이 있으며 MZ세대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신생 브랜드 ‘빌라레코드’ 의 팝업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파크몰은 지난 해 매출 5000억원, 전년 대비 성장률 19%를 기록, 2006년 오픈 이래 최대 연 매출을 달성 했다. 작년 12월은 470억원의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하며 그 성장세를 실감케 했다.

사진 HDC아이파크몰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