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국제산전진단학회 저널에 비침습 산전검사 정확도 향상 논문 게재
상태바
EDGC, 국제산전진단학회 저널에 비침습 산전검사 정확도 향상 논문 게재
  • 박성재
  • 승인 2024.01.2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비침습 산전 검사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태아와 모체의 세포유리DNA(cfDNA)에 대한 논문이 국제산전진단학회 저널 프레나탈 다이애그노시스에 게재됐다고 25일 밝혔다. 

논문 제목은 ‘태아와 모계 cfDNA의 크기 선택을 통한 비침습 산전 검사의 정확도 향상으로 비침습 산전 검사(NIPT)의 정확도를 높인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했다. 논문에서는 태아∙모체의 세포유리DNA를 크기 차이로 구분해 태아의 염색체 이상을 확인하는 방법과 그 정확도 향상을 다룬다. 

임산부 6만2374명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에서는 세포유리DNA크기로 분석해 태아의 염색체 이상 예측값을 89.57%에서 97.1%로 향상했다. 특히 위 양성∙위음성을 70% 이상 줄였다. 이 기술이 적용된 EDGC의 비침습 산전 검사 ‘더맘스캐닝’의 정확도는 99% 이상으로 기존 산전검사에 비해 높은 정확도를 보인다. 

더맘스캐닝은 임산부의 혈액 검사를 통해 태아의 세포유리DNA(cfDNA)를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NGS)로 분석해 다운증후군, 애드워드증후군, 파타우증후군 등 염색체 수적 이상 여부 질환을 확인할 수 있다. 

EDGC의 비침습 산전 검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이라크 등 40여개국에 서비스 제공 중이며 2023년 기준 전년 대비 서비스 이용률이 18%가량 증가했다. 최근 송도 소재 EDGC 임상검사 실험실이 국제 CLIA 인증을 획득하면서 북미 시장 진출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민섭 EDGC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비침습 산전 검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넘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EDGC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