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 모바일 기기 1억대에 '갤럭시 AI' 탑재
상태바
삼성전자, 올해 모바일 기기 1억대에 '갤럭시 AI' 탑재
  • 김상록
  • 승인 2024.01.1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San Jose)에서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 직후 국내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올해 약 1억대의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Opening a New Era of Mobile AI)’ 행사 직후 가진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 이 같은 포부를 말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갤럭시 AI는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 기반의 AI 기술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AI’를 표방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2024년에 약 1억대의 모바일 기기에 갤럭시 AI를 제공해 모바일 AI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이어 "갤럭시 AI의 전례 없는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갤럭시 S24 시리즈는 전작 대비 두 자릿수 이상 판매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갤럭시 AI'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AI 기술뿐 아니라, 개방성을 바탕으로 업계 리더들과의 협력을 통해 구현되는 AI 기술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출시 제품 중 일부 모델까지 '갤럭시 AI'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미국 새너제이(San Jose)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4'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이 제품 체험존으로 입장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S24 울트라 티타늄 블랙. 사진=삼성전자 제공

노 사장은 삼성전자 갤럭시 AI가 'AI폰의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는 자신감도 내비쳤다.

그는 "모바일이 AI의 가장 중요한 접점이 될 것이고, 모바일 AI는 더 많은 활용도와 함께 고객 경험을 지속 혁신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10억 이상의 모바일 사용자를 보유한 업계 리더로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모바일 AI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모바일을 넘어 TV, 가전,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사물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의 AI 에코 시스템을 확대하고 혁신 리더십과 개방형 협력을 통해 AI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힌편, 노 사장은 2024년 사업 전략을 묻는 질문에는 "올해도 전세계 경제에 다양한 도전들이 지속되고 있으나, 삼성전자는 갤럭시 S 시리즈와 폴더블 시리즈 등 플래그십 제품 집중 전략으로 사업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