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X아티스트 오타니 워크숍, 유쾌한 에너지 표현한 캡슐 컬렉션' 공개
상태바
디올X아티스트 오타니 워크숍, 유쾌한 에너지 표현한 캡슐 컬렉션' 공개
  • 이수빈
  • 승인 2024.01.0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올(DIOR)이 킴 존스와 현대 미술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아티스트, 오타니 워크숍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특별한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디올의 캡슐 컬렉션은 저명한 조각가인 오타니 워크숍이 디자인한 작은 초록색 몬스터 캐릭터 ‘타닐라(TANILLA)’를 돋보이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오타니의 이름을 따 '타닐라'라고 명명된 이 매력적인 생명체는 오버사이즈 버전으로 해석, 세련된 스웨터를 장식하고, 쇼트 슬리브 티셔츠, 보머 재킷, 새로운 B33 하이탑 테니스 슈즈 등을 완성해 2024 디올 봄 컬렉션의 스마트하면서도 캐주얼한 감성을 떠오르게 한다.

독특한 모티브는 데님 오버셔츠 외에도 생동감 넘치는 버건디 및 핑크 컬러를 입은 디올 하우스의 아이코닉한 디올 오블리끄 패턴에도 등장해 우아한 니트웨어에 화려한 감각을 더해준다. 'DIOR’ 로고에 심볼을 장식한 버전은 후드 스웨트 셔츠와 파우치에도 더해져 예상을 뛰어넘는 놀라움을 선사하며 무슈 디올의 유산을 상징하는 시그니처 '크리스찬 디올 쿠튀르’ 디테일의 패치는 배기 팬츠를 포함한 다양한 모델에 장식됐다.

이 제품들은 무슈 디올이 패션 소사전(PETIT DICTIONNAIRE DE LA MODE)에서 ‘생명의 컬러’라 칭하며 소중히 여겼던 레드가 돋보이는 컬러 팔레트로 선보인다.

디올 오타니 워크숍 캡슐 컬렉션은 2024년 1월 4일부터 전국 디올 부티크과 디올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디올(DIOR)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