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국내 의료진에 '나보타' 활용한 만성통증 치료 솔루션 소개
상태바
대웅제약, 국내 의료진에 '나보타' 활용한 만성통증 치료 솔루션 소개
  • 박성재
  • 승인 2023.12.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은 올해 4번째로 진행된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에서 만성 통증 해소를 위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활용법에 대해 국내 의료진들에게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는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등 자사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에 대한 학술적 이해와 시술, 환자 창출 노하우까지 단 하루 만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마련된 지역별 미용 실습 세미나다.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마스터클래스 현장 사진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마스터클래스에 참석한 의료진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7일 서울 강남 ‘올바른신경외과의원’에서 수도권 지역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진들이 듣고 싶은 강의∙형식을 고려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나보타를 활용한 부위별 통증 시술 노하우, 라이브 시연, 핸즈온 일대일 코칭 순서로 진행됐다. 현장에 참석한 의료진들은 만성 통증으로 분류되는 ‘경추∙견대부(목 부위)’ 통증∙‘이갈이’ 통증에 대한 나보타의 효과에 관심을 나타냈다.

행사의 발표는 최우진 올바른신경외과의원 원장(동춘점)이 맡았다. ‘나보타를 활용한 부위별 통증 시술 노하우’ 세션에서 최 원장은 실제 임상에서 다양한 부위의 만성 통증치료를 위해 보툴리눔 톡신 시술이 대중화 되고 있는 추세에 대해 언급하며, 통증 부위 사용에 대한 적응증 확장을 다룬 논문을 리뷰했다. 

이어진 ‘라이브 시연’과 ‘핸즈온 일대일 코칭’ 세션에서는 고도화된 시술을 선보이며 노하우를 공유했고 참석한 전문 의료진들 또한 현장에서 직접 시술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졌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앞으로도 국내 전문 의료진의 니즈와 최신 시장 트렌드를 고려한 시술법 제공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 대웅제약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