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국방부조사본부·경찰청,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근절' 협약
상태바
KB국민은행·국방부조사본부·경찰청,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근절'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3.12.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박헌수 국방부조사본부장(왼쪽에서 2번째), 김봉식 경찰청 수사국장(맨왼쪽),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국방부조사본부, 경찰청과 군장병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 ▲군장병 피해자 보호 방안 마련 ▲다양한 매체를 통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박헌수 국방부조사본부장은 “보이스피싱을 강력하게 단속하고 근절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봉식 경찰청 수사국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군장병과 가족들에게까지 보이스피싱의 위험성과 대처방법을 알릴 수 있어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을 근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KB국민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