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마약 퇴치 재단 설립해 첫 기부는 'VIP' 이름으로"
상태바
지드래곤 "마약 퇴치 재단 설립해 첫 기부는 'VIP' 이름으로"
  • 박홍규
  • 승인 2023.12.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내년 마약 퇴치 등을 위한 재단을 설립하고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지드래곤은 21일 새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을 통해 발표한 친필편지에서 "세상의 편견과 불공정으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모든 사람이 동등하고 공정하게 존중받으며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드래곤은 올해 하반기 마약 투약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곤욕을 치렀지만, 경찰은 최근 '혐의없음'으로 그를 불송치했다. 

지드래곤 "마약 퇴치 재단 설립하겠다. 첫 기부는 'VIP' 이름으로"

지드래곤은 "이번 사태를 겪으며 지금까지 제가 보지 못한 곳을 보게 됐다"며 "뉴스를 보며 한 해 평균 마약 사범이 2만명에 달한다는 사실과 청소년 마약류 사범이 무섭게 증가한 사실, 그리고 이들 중 치료 기관을 통해 치료받을 수 있는 사람이 500명도 되지 않는다는 가슴 아픈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적었다.

그는 "그래서 저는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됐다"며 "무방비로 노출된 청소년들과 무섭고 잘못된 길인지 모르고 가는 이들을 위해 마약을 퇴치하고 근절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치료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한다"며 "힘이 없고 약한 존재가 겪는 억울한 일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누군가의 오빠, 형, 동료로 옆에 있어 주는 시스템적인 역할을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재단에 첫 기부는 VIP(빅뱅 팬덤)의 이름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아울러 "(내년에) 컴백해 아티스트의 책임도, 사회적 책임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