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수도권대기환경청과 대기질 개선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KCC글라스, 수도권대기환경청과 대기질 개선 위한 협약 체결
  • 김상록
  • 승인 2023.12.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글라스가 수도권대기환경청과 협약을 맺고 수도권 대기질 개선에 앞장선다.

KCC글라스는 지난 1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을 통해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과 '계절관리제 미세먼지 저감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과 강현민 KCC글라스 여주공장 기술담당 상무를 비롯해 협약 참여 16개 기업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목적은 미세먼지 고농도 기간 동안 대기오염물질의 배출을 저감해 수도권의 대기질을 개선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KCC글라스 여주공장을 비롯한 협약 체결 사업장들은 제5, 6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23년 12월~24년 3월, 24년 12월~25년 3월) 동안 질소산화물(NOx) 및 황산화물(SOx) 배출량을 법적 배출 최저기준보다 10% 이상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KCC글라스는 배출 최저기준보다 강화된 자체 기준을 수립했다. KCC글라스 여주공장은 판유리 용해로 시설 한 곳에 ‘세라믹 촉매 필터(CCF)’를 도입했다. 이 외에도 탈황설비(SDR), 탈진설비(EP), 탈질설비(SCR) 등의 환경설비를 갖추고 있다. 내년 가동을 목표로 160억원을 투자해 세라믹 촉매 필터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협약 내용에 따라 계절관리제 기간 환경시설을 최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지속적인 환경설비 투자를 통해 대기질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편, 1987년 준공된 KCC글라스 여주공장은 건축용 판유리를 비롯해 코팅유리, 자동차용 원판 유리 등을 생산하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