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관광지에 中경찰 배치…쇼핑몰 총기 난사 불식·신뢰 제고 위해 
상태바
태국, 관광지에 中경찰 배치…쇼핑몰 총기 난사 불식·신뢰 제고 위해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11.1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정부가 주요 관광도시 순찰에 중국 경찰을 참여시키기로 했다. 중국 관광객을 안심시키고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조치다.

13일 현지 매체 네이션에 따르면 타빠니 끼얏파이분 태국관광청장은 전날 방콕 수완나품공항에서 세타 타위신 총리와 회의를 마친 뒤 이같이 밝혔다. 이 회의는 태국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공항서 중국 단체 관광객 환영하는 태국 총리. EPA 연합뉴스. 
공항서 중국 단체 관광객 환영하는 세타 타위신 태국 총리. EPA 연합뉴스. 

타빠니 관광청장은 "중국 경찰을 배치하는 것은 태국이 안전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는 것을 중국 관광객에게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국 경찰이 태국이 안전한 곳이라고 확인해주면 중국 관광객들의 신뢰가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당국은 15일 주태국 중국대사관과 중국 경찰 파견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태국은 관광산업이 직간접적으로 국내총생산(GDP)의 약 20%를 차지한다.

중국인은 태국을 찾는 외국 관광객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전체 외국 관광객 약 4000만명 중 중국인이 1100만여명이었다. 태국은 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입은 경제와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 말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중국 관광객 무비자 입국을 허용했으며, 비자 면제 영구화도 검토 중이다. 그러나 지난달 3일 방콕 쇼핑몰 시암파라곤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 당시 중국 관광객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다치면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