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골프 휴양지 벨렉 타이거 우즈도 감탄한 PGA 골프코스!
상태바
튀르키예, 골프 휴양지 벨렉 타이거 우즈도 감탄한 PGA 골프코스!
  • 이수빈
  • 승인 2023.11.0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튀르키예 문화관광부는 겨울철 골프 휴양지로 안탈리아의 벨렉(Belek) 지역을 꼽았다. 연중 온화한 기후와 골프에 최적화된 인프라 및 서비스로 전세계 골퍼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1895년 이스탄불 골프 클럽 설립을 시작으로 안탈리아(Antalya), 무를라(Muğla), 이즈미르(İzmir), 앙카라(Ankara) 지역에 많은 골프 클럽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 중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안탈리아의 벨렉 지역은 지중해와 인접, 특급 호텔 서비스와 골프 시설로 인기를 끄는 곳이다. 1년 중 300일이 화창하고, 평균기온이 섭씨 21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최적의 기후 환경도 인기에 한 몫 했다. 

지중해 리비에라(Riviera)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한 벨렉(Belek)에는 11개의 골프 클럽, 17개의 18홀 챔피언십 코스가 있다. 히스랜드(내륙)코스는 물론 국제 표준 코스까지 모두 구비하고 있어 초심자부터 프로까지 난이도에 맞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벨렉 지역의 골프 코스는 24시간 운영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일부 클럽은 야간 골프 전용 조명을 구비해 야간에도 안전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다. 공항과의 거리가 가깝다는 것도 장점이다. 벨렉은 공항에서 차로 약 35분 거리이며, 지역 내 골프 코스는 모두 5분 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벨렉은 국제 골프 토너먼트로도 유명한 지역이다. 튀르키예는 물론 전 세계에서 온 방문객들이 골프를 치고 국내 및 국제 토너먼트를 관람하기 위해 벨렉으로 모인다. 벨렉은 2012년 무렵 유명 골프 전문지 ‘골프매거진’과 ‘골퍼스저널’이 선정한 '최고의 골프 여행지'로 인정받았고,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찰 슈워젤, 헌터 마한, 저스틴 로즈 등 유명 골퍼들이 참가하는 토너먼트가 연중 내내 열리는 지역이다. 

벨렉은 골프 외에도 풍부한 문화유산, 뛰어난 미식 문화, 아름다운 자연 환경으로도 유명하다. 벨렉은 연중 따뜻한 날씨, 블루 플래그 해변, 럭셔리 리조트, 독특한 튀르키예의 음식들로 전세계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튀르키예문화관광부 한국사무소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