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네이버와 '상호 서비스 연동' 협약..."면세품 8% 적립에 입점 추진"
상태바
호텔신라, 네이버와 '상호 서비스 연동' 협약..."면세품 8% 적립에 입점 추진"
  • 박주범
  • 승인 2023.09.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신라는 지난 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네이버 사옥에서 네이버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수현 네이버 책임리더,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 총괄,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 김보연 호텔신라 이커머스 팀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지난 8일 체결한 네이버와의 협약을 통해 △AI·클라우드 기술 기반 호텔·면세 사업의 디지털 전환 △멤버십 제휴를 통한 온오프라인 고객 혜택 확장 △호텔·면세 서비스 사용자 편의 향상 등을 목표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호텔신라는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결합 혜택을 강화한다. 오는 1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회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구매 시 결제 금액의 8%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 받는다.

네이버를 통해 호텔신라의 면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네이버쇼핑 입점도 진행된다. 네이버의 생성형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호텔 및 면세 서비스 사업도 혁신에 나설 예정이다.

호텔신라 TR부문 김태호 부문장은 "네이버와 AI 기술을 활용해 앞으로 사업 제휴 범위를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혜택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사업개발센터 한재영 총괄은 “이용자 경험뿐 아니라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의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협력해 양사 비즈니스 시너지를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호텔신라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