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Super-ETA’로 더위 싹쓸 쌍끌, 19일 일본 서머소닉 서머 강타 예정 [NewJeans KDF]
상태바
뉴진스 ‘Super-ETA’로 더위 싹쓸 쌍끌, 19일 일본 서머소닉 서머 강타 예정 [NewJeans KDF]
  • 박홍규
  • 승인 2023.08.07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진스(NewJeans)가 국내 주요 차트에서 4주 연속 정상을 지키며 막강한 청량감을 발휘 중이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Get Up’ 수록곡 ‘Super Shy’는 7일 발표된 멜론, 지니 주간 차트(7월 31일~8월 6일) 1위에 올라 한 달째 왕좌를 지켰다.  

뉴진스 [NewJeans KDF]
뉴진스 [NewJeans KDF]

이어 벅스 주간 차트에서는 또 다른 타이틀곡 ‘ETA’가 1위를 차지했다. 앞서 ‘Super Shy’가 2주간 1위에 올랐고, ‘ETA’가 배턴을 이어받아 뉴진스는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ETA’는 멜론과 지니에서 2위에 자리해 또 한 번 ‘뉴진스 vs 뉴진스’ 구도로 인기 롱런을 예고했다.  

뉴진스는 해외 차트도 강타했다. 뉴진스는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8월 5일 자)에서 미니 2집 ‘Get Up’을 ‘빌보드 200’ 1위에 올렸다. 이 앨범 타이틀곡 3곡을 모두 ‘핫 100’에 포진시키며 데뷔 1년 만에 폭발적인 성장세를 확인시켰다. 

이들은 빌보드와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뉴진스는 이러한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3일 미국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출연해 약 7만 명 관객의 ‘떼창’을 이끌어냈다. 뉴진스는 19일 일본 ‘서머소닉 2023’에서 또 한 번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 하이브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