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명 중 4명 ‘여름철 피부 나빠졌다’ 느낀다
상태바
5명 중 4명 ‘여름철 피부 나빠졌다’ 느낀다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8.0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당수의 사람들이 여름철 나빠진 피부에 신경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뙤약볕 속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풀이된다.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 ‘루킨스’는 지난 일주일(7/21~7/27) 동안 33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피부 관리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여름철 피부 상태의 저하를 느낀다는 의견이 79%에 달했다. 5명 중 4명이 무더운 여름철 피부 상태가 나빠졌다고 여기는 셈이다. 

특히 여성일수록 피부 상태 저하를 민감하게 느꼈다. 이번 설문에 참여한 사람 중 남성의 64%가 피부 상태가 저하됐다고 응답한 반면, 여성은 무려 90%가 피부 저하를 느낀 것으로 조사됐다.

피부 관련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에 대한 물음에서는 기미, 주근깨 등 잡티(73%) 고민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모공(67%), 트러블(47%), 주름(27%), 건조(20%) 순으로 고민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피부 상태 저하로 생긴 문제 해결 방법으로는 뷰티 디바이스, 마스크 등을 활용한 홈케어(85%)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피부과 시술은 11%였다.

루킨스 관계자는 "자외선과 무더위, 건조함과 습함을 극단적으로 오가는 날씨 등의 문제로 여름철에 피부 저하를 느끼는 이들이 많다"며 "최근에는 뷰티 디바이스에 쓰이는 기술력이 피부과 시술과 동일해져 홈케어로도 충분한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여름 휴가철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