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골프' 홍준표, 예천서 24일부터 사흘간 복구 지원 결국 나서 
상태바
'수해 골프' 홍준표, 예천서 24일부터 사흘간 복구 지원 결국 나서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7.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롯한 대구시 공무원들이 24일 수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예천군을 찾아 복구 활동 돕기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홍준표 시장과 시 소속 공무원 300여명은 이날부터 사흘간 예천군 감천면 천향2리를 찾아 봉사활동을 벌인다.

봉사활동에는 매일 100명씩, 사흘간 모두 300여명이 투입되고 홍 시장은 사흘 동안 현장을 지킬 예정이다. 시는 호우 피해를 본 경북 북부지역 가운데서도 천향2리는 대형 장비나 차량 접근이 어려워 신속한 복구가 여의치 않고 인력 지원이 절실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홍 시장은 충청·영남 지역에 폭우가 쏟아진 지난 15일 대구 시내 한 골프장에서 1시간가량 골프를 치며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한 비판론이 나오자 그는 "주말에 테니스 치면 되고 골프 치면 안 된다는 규정이 공직사회에 어디 있나" "적절하지 않았다"며 반발했다.

그러나 비판 여론은 더 거세졌고 그는 지난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수해로 상처 입은 국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국민의힘은 홍 시장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윤리위원회를 소집해 징계 절차 개시를 결정했다. 홍 시장에 대한 징계 수위는 오는 26일 결정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